본문바로 가기

jtp 제주테크노파크 jeju technopark

home  > 정보마당  > JTP공지사항  > 전체

전체

[교육] 화장품 감성 품질 평가(센서리) 교육 수강생 모집
작성자바이오융합센터 작성일2018-02-23
분  류교육/행사
공고구분외부
첨  부

 

화장품뷰티산업 명품 브랜드화 글로벌 마케팅 역량강화 지원사업
화장품 감성 품질 평가(센서리)
교육 수강생 모집
 
()아모레퍼시픽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장품뷰티산업명품 브랜드화 글로벌 마케팅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 이에 동 사업의 일환으로 화장품 감성 품질 평가(센서리)교육과정을 개설하오니 관련 기업 임직원 및 예비창업자들의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.
2018223
()아모레퍼시픽
 
사 업 명: 화장품뷰티산업 명품 브랜드화 글로벌 마케팅 역량강화 지원사업
교육과정: 화장품 감성 품질 평가(센서리)
교육기간: 201837(), 6시간
교육장소: 아스타호텔 3층 아이리스홀
교육강사: 곽미진 연구원(()아모레퍼시픽)
교육대상: 제주도내 화장품산업 관련 기업 임직원 및 예비창업자
접수기한: 공고시점~ 201832()17:00까지
기 타: 교육 이수 후 수료증 발급(신청하신 분에 한함)
신청방법: 기업재직자는 붙임2, 예비창업자는 붙임3 양식 작성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
- 제출처: 이메일 garret@amorepacific.com/ 팩스 064-727-9145
문의처
- ()아모레퍼시픽 창조경제지원단 김혜현
- 전화: 064-717-9404 / 이메일: garret@amorepacific.com
 
선착순으로 조기 마감이 예상되오니 서둘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화장품 감성 품질 평가(센서리)세부일정()
 

시 간
교 과 목
교 육 내 용
강 사
2018.03.07.
09:40-10:00
교육접수 및 안내
10:00 13:00
(3.0H)
Sensory
(감각과학)
이란?
1. Sensory의 목적과 필요성
- 인간의 오감을 활용한 감각검사(sensory) 기법의 종류와 목적
- 제품개발에서의 감각검사의 필요성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(식품/가전 등)
 
2. 화장품에서의 감각과학의 활용
- 화장품 제품개발에서 감각검사의 목적과 방법
- 감각검사의 실제 활용과 감성연구
(고객조사, AP사례공유)
곽미진
(아모레퍼시픽)
13:00 14:00
점심식사
14:00 17:00
(3.0H)
Sensory test
실습
3. 센서리 평가 실습 (그룹별로 진행)
- 화장품 크림/쿠션을 활용한 센서리 사용감 평가 실습(크림 및 메이크업 제품 유형 평가 테스트)
- 센서리 결과 자료(센서리 맵) 작성 및 해석 방법
- 센서리 및 고객연구의 활용(AP사례공유)
곽미진
(아모레퍼시픽)
 
종합토의 및 수료식
- 과정정리 종합토의

* 위 시간구성은 현장사정에 따라 다소 조정될 수 있습니다.